본문 바로가기

내가 본 영화

우리가 꿈꾸는 기적 - 인빅터스


<인빅터스(정복당하지 않노라)>

 

온 세상이 지옥처럼 캄캄하게
나를 뒤덮은 밤의 어둠 속에서
나는 그 어떤 신이든, 신께 감사하노라
내게 정복 당하지 않는 영혼 주셨음을

 

운명의 몽둥이에 두들겨 맞아
내 머리는 피 흘리지마는 굴하지 않노라

 

나는 운명의 주인
나는 내 영혼의 선장

 

-윌리엄 어네스트 헨리-

 

결코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 
넘어질 때마다 일어서는 것
거기에 삶의 가장 큰 영광이
존재한다.

-넬슨 만델라-

 

 

26년. 자그만치 내가 살아온 인생에 더하기 5년을 해야 되는 세월

그 세월을 그는 감옥에서 보내며, 꿋꿋이 그 세월을 견뎌 세상에 자유를 선사했다.

감히 상상히 되지 않는다. 26년이라니...

 

이 영화를 보면서 가장 기뻤던 것은 내 인생에 멘토로 삶은 분과

그리고 내 인생을 살아가며 가장 큰 글귀가 됨에 틀림없는 시를 발견했다는 것이다.

 

 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님께도 감사드린다.

 이 분의 영화는 언제나 감동, 그리고 생각, 마음을 가다듬게 한다.

 언제 한번 이분의 대한 이야기를 꼭 하고 싶다. 내가 나이가 들면 분명 보수주의적인

모습이 나타날 거라 믿는다. 그 때 꼭 이 분이 하신 행동, 말들 처럼 보수를 행하고 싶다.

 

 

 

- 그 외

영화 인터뷰

 

넬슨 만델라에 관한 이야기